MORE NEWS
-
2040 나혼산 봉사단, 사랑의 도시락 만들어 아동시설에 전달
2040 나혼산 봉사단, 사랑의 도시락 만들어 아동시설에 전달
[AANEWS]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지행동 스타셰프실용전문학교에서 나혼산 봉사단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센터 시·군 맞춤형 지원사업 ‘2040 나혼산의 사랑의 밀키트’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오리엔테이션 후 첫 번째 진행된 이날 활동에서는 흑미밥, 제육볶음, 상추·깻잎쌈, 수제쌈장, 마늘쫑건새우볶음, 김치, 과일 유산균 음료 등으로 구성된 도시락 밀키트 60개를 만들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혼자 살아서 음식을 자주 하지 않아 서툰 솜씨가 나올까 걱정이 많았는데 서로 물어보면서 하다 보니 어느새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어 신이 났고 도시락이 누군가의 소중한 한 끼가 된다는 생각에 정말 뿌듯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만든 60개의 도시락은 동두천시 애신보육원 아동들과 교사에게 전달됐다.
2023-05-16
-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계산3동 주민자치회와 합동 연찬회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3일 자매결연지인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3동 주민자치회와 우호 증진 도모 및 활성화를 위한 합동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합동 연찬회는 소요동 주민자치위원과 계산3동 주민자치회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자유수호평화박물관 견학과 동두천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체험 등을 통해 화합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소요동-계산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09년 7월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합동 연찬회를 개최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 중단됐다가 지난 2022년 12월 소요동에서 계산3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활동을 재개하게 됐다.
권용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계산3동 주민자치회의 동두천 방문을 계기로 소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계산3동 주민자치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임기환 소요동장은 “2009년 자매결연 이후 계산3동 주민자치회와의 상호방문을 통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서로 벤치마킹하며 주민자치센터의 기능과 역량을 강화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5-16
-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을 위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어르신을 위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AANEWS]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주요 내빈과 사회단체 및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발표회는 어버이날 행사와 병행해 식전행사로 진행됐다.
스포츠댄스로 시작해 라인댄스, 한국무용, 노래교실, 웰빙생활댄스, 오카리나, 트로트 장구 등 7개의 공연이 펼쳐져 수강생들이 기량을 뽐냈으며 자수&퀼트 작품도 전시해 풍성하게 치러졌다.
주민자치위원장은 “제51회 어버이날 행사와 병행해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공연을 선보인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자리가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보산동장은 “바쁜 가운데 발표회를 위해 오랜 시간 준비를 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및 강사, 수강생 덕분에 어르신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며 “프로그램을 배우는 데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발표회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3-05-16
-
동두천시, 스승의 날 맞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의 정담회 가져
동두천시, 스승의 날 맞아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의 정담회 가져
[AANEWS] 동두천시는 지난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의 정담회를 가졌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박형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는 시설장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다양화 및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박선영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 향상 및 이용 아동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는 동두천시에 감사하다”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05-16
-
동두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컨설팅 실시
동두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재예방 컨설팅 실시
[AANEWS] 동두천시는 노동안전지킴이들이 지난 15일 생연동 건설현장을 방문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추락 충돌 끼임 화재·폭발 등 4대 재해 유형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현장관리자와 작업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산업재해 예방 포켓북을 배포해 위험요인과 예방대책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시는 관내 산업현장 및 현장 노동자들의 안전에 앞장설 것”이라며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컨설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산업안전 분야 자격증 및 관련 실무경력을 갖춘 노동안전지킴이 2명을 선발했으며 노동안전지킴이들은 12월까지 근로자의 개인보호구 착용 계도 등 산업재해 예방과 관련된 제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2023-05-16
-
동두천시, 2023 지역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확대 2차 공모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는 민선8기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동두천 지역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을 확대해 5월 16일부터 2차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실시된 지역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1차 공모에서는 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 분야에 20개 팀이 지원했다.
시는 2023년 2차 추가경정예산에 100% 증액한 3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본 사업 2차 공모를 추진한다.
지원분야는 수요가 많았던 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 1개 분야이며 1개 단체당 3백만원에서 5백만원까지 6~10개의 민간활동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동두천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5월 31일까지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변화하기 위해 시민주도 민간활동과 지역문화 콘텐츠를 발굴하는 이번 사업은 1차 공모에서 선정된 8개 단체와 함께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동두천에 활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3-05-16
-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동두천시청
[AANEWS] 동두천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정하고 체납징수 활동에 돌입한다.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자진 납부기간으로 정해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활동 기간 홍보 등을 통해 자진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집중 징수활동 기간을 운영해 체납자의 확인된 모든 재산은 적기에 압류 조치 및 공매처분 등 체납처분을 강화하고 공공정보등록 및 관허사업제한 등 행정제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동차세 체납액 집중 정리를 위해 체납차량 단속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두천시 세무과장은 “경제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에게는 분납 유도 등 탄력적인 징수 활동으로 고액체납자에게는 현장과 연계한 적극적인 징수 노력을 기해 세수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05-16
-
동두천시, 2023년 보육교직원 스승의 날 행사 개최
동두천시, 2023년 보육교직원 스승의 날 행사 개최
[AANEWS]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5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보육교직원 스승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승의 날을 기념해 보육사업 유공 교직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다채로운 팝페라 콘서트를 준비해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우리시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시는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격려했고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현재 약73여개의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05-16
-
동두천시,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동두천시,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AANEWS]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6월 2일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치매 극복을 위한 ‘다 함께 걷자, 어등산 한 바퀴’ 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예방 정보 제공 및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해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치매안심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0명으로 동두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사전 신청자가 당일 오후 1시부터 접수해 종합운동장 트랙 또는 어등산 둘레길을 걷고 난 후 체험공간 1개 이상을 참여하면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 공간에서는 치매예방, 구강보건, 금연,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행사 중간에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2023-05-16
-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AANEWS]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 청소년 51명은 지난 13일 주말자기개발활동으로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과 천보산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배우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근처 천보산 일대 환경정화 활동으로 환경보호와 지역주민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활동에 참가한 중학교 1~3학년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어 좋았다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이 깨끗해져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2023-05-1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