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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조달청,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AANEWS] 조달청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체계, 개별 민원 처리실태 및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5개의 평가 등급으로 결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조달청은 46개 중앙행정기관 중 5개 기관이 차지하는 최고등급인‘가’등급을 받으면서 민원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민원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기관장 대·내외 활동과 조달고객의 애로사항에 대한 제도개선, 민원 담당자의 사기진작을 위한 포상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8,600여건에 대한 민원처리의 신속도 및 민원인의 만족도 평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조달업무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조달 가족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앞으로도 고객이 제기한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불합리한 사항은 적극 대응해 조달 현장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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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 이후에도 우리 수산식품 할인은 계속된다…먹거리 물가 안정 주력
											해양수산부(사진=PEDIEN)
								
							
						[AANEWS]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 이후에도 수산식품 물가 안정세를 이어가기 위해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과 함께 정부비축 오징어·참조기 깜짝 반값 특별전 등 다양한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은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소비자들이 마트와 온라인몰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할인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명태, 참조기, 고등어, 오징어, 마른 멸치 등 물가 관리 품목과 더불어 우럭, 바다장어 등 국산 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에는 18개 마트, 27개 온라인몰에서 참여하며 자세한 내용은 붙임 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2월 특별전과 함께 생산 부진 등으로 공급이 다소 부족한 오징어와 참조기 깜짝 반값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2월 22일부터 3월 17일까지 마트 3사에서 정부 비축물량을 시중 소비자가격 대비 반값에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해양수산부 송명달 차관은 ‘대한민국 수산대전-2월 특별전’ 할인행사 첫날인 2월 15일 오후 롯데마트맥스 영등포점에 방문해 준비상황을 직접 꼼꼼하게 챙길 예정이다.
 송 차관은 수산식품 매대를 직접 돌아보며 설 이후 가격이 오르거나, 수급 불안 품목이 없는지 등을 면밀히 살필 계획이다.
 롯데마트맥스는 정부 지원 할인행사 외에도 먹거리 물가 안정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2월 특별전 기간 동안 자체 판촉행사를 개최해, 제철 수산물인 남해안 생굴과 완도산 활전복을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송 차관은 현장에서 “수산식품 물가는 작년 연말부터 전체 물가 상승률보다 낮게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나, 유가 상승이나 조업 상황에 따른 불확실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소비자들께서 확실하게 물가 안정을 체감하시도록 정부도 계속해서 연이은 할인행사와 정부 비축물량 등 가용 수단을 모두 동원하는 한편 정부 할인행사에 참여하는 민간 기업과도 적극 협력해 먹거리 물가 부담을 완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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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천 수질오염사고 구간 정상화… 방제 작업 끝내고 사후 환경조사 실시
											환경부(사진=PEDIEN)
								
							
						[AANEWS] 환경부는 관리천 수질오염 사고 구간의 방제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으며 관리천 정상화 작업과 함께 관련 기관에서 사후 환경영향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와 평택시는 사고 발생 직후부터 2월 13일까지 1개월여 동안 방제작업을 실시해 25만여 톤의 오염 하천수를 처리했다.
 그 결과, 오염구간 상류부터 중하류 지점인 백봉교 인근까지 오염수 제거 작업이 마무리됐다.
 최하류 구간 하천수의 경우 1월 30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특정수질유해물질 농도, 생태독성, 색도 등 모든 수질 측정 항목이 환경부에서 설정한 ‘관리천 오염하천수 수질개선목표’를 충족하고 있다.
 환경부와 경기도, 화성시, 평택시, 국립환경과학원, 화학물질안전원, 한국환경공단, 농어촌공사 등 관계 기관은 지난 2월 13일 수질개선 상황, 방제 성과 및 사고 구간 차단 장기화에 따른 추가 피해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으로 관리천의 하천수를 이전처럼 흐르게 하는 정상화 작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화성시와 평택시는 관리천 수질오염 방제를 마무리하고 2월 15일 오후부터 관리천 내 방제둑 13곳의 해체를 순차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성시와 평택시는 행정대집행으로 추진한 방제 비용에 대해 관련법에 따라 사업자에게 징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는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국립환경과학원, 화학물질안전원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사후 환경영향조사를 실시해 관리천을 비롯해 하류에 인접한 진위천의 수질, 수생태계, 하천 퇴적물 및 지하수 등 환경 감시를 지속할 계획이다.
 김종률 환경부 물환경정책관은 “예상보다 오랜 기간이 소요됐다에도 끝까지 합심해 복구작업에 매진한 지자체 담당자 및 현장 종사자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리천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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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년 봄철 산불진화헬기 이상무
											’24년 봄철 산불진화헬기 이상무
								
							
						[AANEWS] 산림청은 14일 해외 임차헬기를 배치한 조치원 육군 2917부대를 방문해 즉각 출동태세를 점검하고 미국 국적의 조종사와 정비사에게 안전운항과 정비점검 철저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산림청은 올해 2월부터 담수량 9,400L 규모의 대형헬기 5대와 담수량 4,250L 규모의 중형헬기 2대 등 총 7대를 임차해 전국 산불 위험지역에 배치했다.
 대형헬기는 러시아산 카모프 헬기에 비해 속도는 1.7배 빠르고 담수량은 3.1배로 시간당 최대 8배의 진화효율을 낼 수 있다.
 따라서 진화효율을 감안할 때 해외에서 임차한 헬기는 대형산불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한 임무수행을 위해 진화매뉴얼, 지휘통제 등 교육을 완료했으며 국내 지형을 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작은 산불현장부터 투입할 예정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공중진화자원 보강을 통해 산불을 공중-지상 입체적으로 진화하겠다”며 “봄철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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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적 고립 해소와 고독사 예방’ 각계 전문가와 다양한 의제 발굴
											보건복지부(사진=PEDIEN)
								
							
						[AANEWS] 보건복지부는 2월 15일 10시 사회복지·보건의료 분야 연구자, 지자체 고독사 예방 업무 담당자, 관련 업계 종사자가 참여하는 ‘고독사 예방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 고립 해소와 고독사 예방에 관한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보건복지부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 정책을 소개하고 서울시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에서도 특색 있는 지역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했다.
 이어서 각계 전문가들이 고독사의 원인을 진단하고 사회적 고립 가구 발굴, 사회적 연결망 강화 및 국민의 존엄한 죽음 보장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임을기 복지행정지원관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내실 있는 정책을 수립해 나가고 앞으로도 필요할 경우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추가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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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체부, 국제 사회 이해와 소통에 인공지능 활용한다
											문체부, 국제 사회 이해와 소통에 인공지능 활용한다
								
							
						[AANEWS] 문화체육관광부는 국제 사회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 인공지능을 활용한다.
 이를 위해 2월 15일 광주과학기술원과 ‘인공지능 기반 외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지스트는 국내 대학 1위의 고성능 인공지능 컴퓨팅 환경과 국가데이터센터 기반시설을 비롯해 우수한 연구진과 역량을 갖춘 기관이다.
 지난 1월 말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한 민간위탁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업무협약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2026년까지 ‘인공지능 기반 외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한다.
 지스트는 고성능 인공지능 컴퓨터, 국가데이터센터 등 교내 인공지능 연구시설들과 전담 연구 인력들을 투입해 최적의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 뉴스 데이터 분석 모델을 개발하고 최신 분석과 예측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영 업무를 책임지며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24년 데이터 수집 체계 구축, 2025년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 체계 구축, 2026년 분석과 정보 공유서비스 체계 구축 등 총 3단계에 걸쳐 추진한다.
 문체부는 지난 수십 년간 한국 관련 해외 뉴스를 모니터링하고 2009년부터는 유의미한 기사들을 정책자료로 참고해 왔다.
 이와 관련해 최근 10여 년간 해외 뉴스를 분석해보면 한국의 국가적 위상과 케이-컬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관련 관심사가 다변화했고 보도량도 크게 증가했다.
 2012년 대비 2023년 국제 뉴스 모니터링양도 447%나 증가했으며 과거 해외 뉴스가 북한과 북핵 관련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대중가요와 한식, 드라마, 영화, 전통문화 등 문화 콘텐츠를 비롯한 한국 사회 전반으로 확장됐다.
 이처럼 한국 관련 뉴스의 급증에 따른 물적, 인적, 시간적 자원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문체부는 2022년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외신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방안’을 연구했다.
 이후, 2022년 말부터 화제였던 챗지피티 등 초거대 인공지능 등도 활용하기 위해 2023년 ‘최신 인공지능 기술 활용 외신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방안’ 연구를 통해 플랫폼의 기능을 보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동안 전문 인력들이 처리하던 뉴스 데이터 요약, 주제 분류, 핵심어 추출, 뉴스 중요도 분석 등 다양한 작업을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이 효과적으로 대체 수행하게 된다.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 구축은 문체부 내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초의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이자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무 디지털 전환의 최초 사례가 될 것이다.
 특히 새로 구축하는 플랫폼은 폭넓게 정보를 수집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내용 분류와 주제 추출, 주제어 관계 분석, 감성 비교 분석 등 다각도의 분석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국제 사회의 현안과 한국에 대한 관심 사안을 더욱 정확하고 섬세하게 살펴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는 이 플랫폼을 국제문화홍보정책실의 핵심 의사결정 시스템으로도 활용하고 범정부 지원 시스템으로서 정부 전체의 주요 정책 결정자들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도 이용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난 2월 6일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문화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국제문화홍보정책실을 새롭게 출범한 바 있다.
 국제문화홍보정책실 용호성 실장은 “인공지능 활용은 전략적 대외 홍보 전략 수립뿐 아니라, 부정적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는 위기 상황, 안보 현안 등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며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이 국제 사회에서 대한민국이 중추 국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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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의 새로운 파도를 일으킬 문체부 청년인턴 3배 확대 모집
											문화의 새로운 파도를 일으킬 문체부 청년인턴 3배 확대 모집
								
							
						[AANEWS] 문화체육관광부는 문체부 본부와 소속 박물관·도서관·한국예술종합학교·국악원 등 전국 18개 지역 총 31개 기관에서 근무할 청년인턴 176명을 모집한다.
 문체부는 청년들이 문화 정책 분야에서 일해보고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청년인턴을 채용했다.
 올해는 작년보다 약 3배 확대한 규모로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채용을 진행한다.
 먼저, 상반기에는 문체부 본부와 각 소속기관 등 총 29개 기관에서 근무할 청년인턴 146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채용 공고는 2월 16일 문체부 누리집과 인사혁신처 나라일터에 게시하며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문체부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3월 20일에 최종합격자를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하반기 채용은 7월에 공고할 예정이다.
 문체부 청년인턴은 채용기관의 특성에 따라 박물관·미술관에서는 전시·조사연구 및 문화재 보존처리 등 학예업무를, 도서관에서는 도서자료 수집, 아카이빙 등 사서 업무를, 국악원에서는 무대 장치·조명·의상 등 공연 업무 등 전문 분야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대한민국 19세~3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인턴에 지원할 수 있으며 상반기 채용자는 4월부터 9월까지 근무한다.
 문체부는 청년인턴들이 문체부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지난해 참여했던 문체부 청년인턴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다양한 현장 방문과 전문가와의 만남 기회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만큼 문체부 청년보좌역과 2030 자문단의 멘토링, 청년세대의 문화정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정책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한 토론회 개최, 분야별 정책 현장 방문 등을 연중 추진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케이-컬처가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이어가는 가운데, 우리 청년들이 문화정책 현장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미래 주역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확인하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청년의 관심과 도전을 적극 지지하고 이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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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식용 수입 냉동멸치를 식용으로 속여 판 수산물 유통업체 적발
											비식용 수입 냉동멸치를 식용으로 속여 판 수산물 유통업체 적발
								
							
						[AANEWS]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비식용으로 수입한 멕시코산 냉동멸치를 일반음식점 등에 식용으로 속여 판매한 수산물 유통업체 대표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으로부터 비식용 수입 냉동멸치를 일반음식점, 소매업체 등에 판매하는 수산물 유통업체가 있다는 정보를 제공받아 작년 12월부터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 수산물 유통업체 A사는 2022년 6월경 국내 식용 멸치의 공급이 부족해지자 경제적 이득을 취하기 위해 수입업체 B사로부터 비식용 냉동멸치를 구매한 후, 음식에 사용하는 식용 멸치로 둔갑시켜 제주 시내 일반음식점 등에 판매했다.
 A사가 2022년 6월 30일부터 2024년 1월 8일까지 약 1년 6개월 동안 B사로부터 구입한 비식용 냉동멸치는 1,907박스로 A사는 이 중 1,865박스, 7천460만원 상당을 일반음식점 등에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식용 수산물을 수입하려는 경우 식약처에 수입신고 후 납, 카드뮴, 수은, 벤조피렌, 히스타민 항목 등을 검사받고 기준에 적합한 경우 국내로 반입할 수 있으나, 비식용 수산물의 경우 식약처의 수입검사를 받지 않아 식용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해당 일반음식점 및 소매업체 등에 구입한 비식용 냉동멸치를 조리에 사용하지 말고 즉시 반품하거나 폐기할 것을 당부했고 A사에게는 보관 중인 비식용 냉동멸치 42박스를 사료용으로 판매하도록 조치했다.
 앞으로도 불법 식품 유통·판매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한 감독과 조사를 강화해 보다 안전한 식품이 제조·유통·소비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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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한 가루쌀 제품, 판매까지 든든하게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사진=PEDIEN)
								
							
						[AANEWS] 농림축산식품부는 가루쌀 제품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 확대를 위해 2024년 ‘가루쌀 제품화 판로지원’ 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농식품부는 가루쌀의 수요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작년부터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가루쌀 제품화지원사업을 추진했고 10개사가 면류, 빵류, 제과류, 프리믹스 등 다양한 품목군에서 총 47종의 가루쌀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는 가루쌀 제품화지원사업 대상자를 외식기업으로까지 넓히고 작년에 가루쌀 제품을 개발한 식품기업과 기존의 가루쌀을 활용하던 업체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판매 촉진을 지원한다.
 지난 사업 공모 기간 동안 총 19개 업체가 판로지원 사업을 신청했고 각 업체별로 수립한 가루쌀 제품의 판매·홍보 계획을 토대로 사업계획의 타당성, 가루쌀 제품의 양산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총 7개 업체를 선정했다.
 가루쌀 라면을 출시했던 ㈜하림산업과 함께 미듬영농조합법인, 라이스베이커리, 브레드세븐, 홍윤베이커리, 플래티넘 맥주, 농협식품이 올해 판로지원사업의 사업대상자로 선정됐으며 판매 지원 예정인 가루쌀 제품은 면류, 빵류, 주류, 제과류이다.
 향후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각 제품의 판매기획전, 온·오프라인 광고 실시간 방송판매 제작·방영비, 온라인 판매 판촉 활동 등을 지원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판로 지원사업을 통해 하림산업은 소비자평가에서 받았던 소화가 잘된다는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의 ‘건강한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고 제과·제빵 업체는 가루쌀 전용 매대 설치, 지역축제 등과 연계해 가루쌀 빵, 과자의 소비자 체험소비를 진행하며 주류업체인 ‘플래티넘 맥주’는 사회 누리망에 익숙한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가루쌀 맥주 시음 행사 등을 진행해 가루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정부는 쌀 적정생산과 식량자급률 제고를 위해 작년부터 식품기업을 지원해 다양한 가루쌀 제품을 개발했다”고 소개하면서 “올해는 전문 생산단지에서 생산된 균일한 품질의 가루쌀 원료를 식품기업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출시된 가루쌀 제품의 의미있는 판매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요즘, 소비자분들도 가루쌀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시고 애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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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체험 신청하세요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체험 신청하세요
								
							
						[AANEWS]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읍·면지역 주민과 취약계층의 미디어 소통 능력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체험 신청을 접수한다.
 미디어나눔버스는 방송제작 시설과 장비를 탑재한 이동형 스튜디오 차량으로 미디어로부터 소외된 지역민에게 미디어 체험과 교육을 진행하는 버스이다.
 올해 총 850곳을 찾아가 미디어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미디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소외계층 지원 기관·단체·모임 ▲지역민 대상 행사·박람회 등 운영 기관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학교 등으로 특히 시청자미디어센터 방문이 어려운 읍·면지역의 기관 및 단체에 우선 배정할 계획이다.
 미디어나눔버스 프로그램은 아나운서·기자가 되어보는 영상미디어 체험, 디제이·리포터 역할을 맡아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라디오 체험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최근 일상화되고 있는 키오스크 체험을 통해 노인 등 미디어 접근 취약계층의 생활 속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사용법도 안내한다.
 방통위는 지난 ’17년 미디어나눔버스 2대를 시작으로 현재 8대를 구축했으며 ’23년까지 전국 17개 시·도 대상 총 1,775회 운영을 통해 섬마을, 폐광지역 등 도서산간 지역 학교에 찾아가 센터 접근이 어려운 지역민의 미디어 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홍일 위원장은 “현재 미디어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사용자의 경험도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주변에는 미디어 격차로 소외된 지역과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다”며 특히 “키오스크 등 최근에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기기에 대한 사용방법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4-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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