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서탄면, 황구지천 일제 대청소 활동
서탄면, 황구지천 일제 대청소 활동
[AANEWS] 평택시 서탄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국가하천인 황구지천 일대 일제 대청소를 진행했다.
서탄면 11개 단체, 행복마을관리소 등 50여명이 참여해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 정비를 위해 앞장섰다.
이날 각 단체는 단체별 청소구간을 정해 수해 때 묵은 쓰레기 등 취약 구역을 집중으로 쓰레기를 수거했다.
황구지천은 해마다 가을에 아름다운 억새 숲으로 탈바꿈해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으로 서탄의 명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했으며 앞으로는 정기적으로 환경 정비를 하고자 한다.
황구지천 일제 대청소에 참여한 조덕상 자율방재단장은 “하천 변에 쓰레기가 유입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 빠르게 정비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솔선수범해 깨끗한 서탄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선향 서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황구지천 일제 대청소에 참여하신 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해 황구지천 산책로를 가꾸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03-08
-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신평동위원회,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신평동위원회,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AANEWS]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신평동위원회는 지난 7일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운동의 하나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신평동위원회 위원 10여명이 참여했으며 평택역 일대를 중심으로 쓰레기 취약지 및 주요 도로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일회용 컵 등 각종 생활 쓰레기와 재활용품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이소흔 위원장은 “이번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신평동 만들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새봄을 맞아 주민들에게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방문객들에게는 깨끗한 지역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수 신평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환경정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신 바르게살기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설맞이를 시작으로 올 한 해 새봄맞이, 추석맞이 등 시기별 환경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계절 깨끗하고 쾌적한 신평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3-03-08
-
평택시 비전2동 새봄맞이 민·관 합동 일제 대청소
평택시 비전2동 새봄맞이 민·관 합동 일제 대청소
[AANEWS] 평택시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는 새봄을 맞이해 지난 7일 관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비전2동 관내 단체 회원과 비전2동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으며 개인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단체별로 담당구역을 나눠 주요 도로변 인도, 녹지지역 및 교통섬을 대상으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일제 대청소를 진행했다.
비전2동 단체협의회 이유화 회장은 “봄을 맞이해 지역주민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단체 회원과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대청소에 임해줘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관내 단체 회원과 더불어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비전2동을 만들어 나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전2동장은 “앞으로도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함께 주요 취약지역 환경 정비를 통해 클린 비전2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03-08
-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반찬 나눔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반찬 나눔
[AANEWS] 평택시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혼자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1인 가구에 반찬을 제공하는 봉사에 참여했다.
이 활동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돌봄 나눔’의 하나로 매주 1회 추진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반찬을 준비해 직접 전달할 때마다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등 안부를 살핀다.
이계화 위원장은 “매주 바쁜 일상에서도 시간을 내어 나눔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장남근 현덕면장은 “홀로 지내며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늘 봉사해 주시는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03-08
-
2023 청소년 자기주도 꿈 공모‘多Dream-다드림’ 참가자 모집
2023 청소년 자기주도 꿈 공모‘多Dream-다드림’ 참가자 모집
[AANEWS]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 대상 자기주도 꿈 공모 ‘다드림’ 사업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꿈 공모사업 ‘다드림’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9세~19세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스스로 탐색하고 계획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교육활동, 예체능활동, 탐방활동, 그 외 청소년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 범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조손가정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등으로 꿈 공모 활동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라면 활동 계획을 세워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센터장은 “꿈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이 평소 여러 사정으로 도전하지 못했던 자신의 꿈을 직접 시도해 보는 계기를 제공해주기 위한 사업으로 많은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 대해 도전해 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03-08
-
평택시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개강
평택시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개강
[AANEWS] 평택시 푸른도시사업소에서는 지난 7일 평택시민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평택시민정원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모집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이번 교육은 정원식물의 이해, 정원 디자인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을 11회 총 44시간 배우게 된다.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은 정원조성 및 관리 기술을 습득하는 기본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을 수료한 시민에게 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해 정원 가꾸기 등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식물과 정원에 더욱 가까워지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민정원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3-03-08
-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청북읍 민관합동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AANEWS] 평택시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와 이장협의회, 한마음 봉사단 등 38명은 지난 3일 새봄을 맞아 깨끗한 청북읍을 만들기 위해 남양호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환경정화는 새봄을 맞아 낚시꾼들의 많은 방문과 상습 무단투기 지역인 남양호 일대에서 실시했으며 무단투기된 생활 쓰레기뿐만 아니라 장기간 방치된 적치 폐기물 약 2.5톤을 수거했다.
안순복 청북읍장은 “바쁜데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귀한 시간을 내주신 이장협의회, 한마음 봉사단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청북읍의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준 이장협의회장은 “무단투기가 많이 발생하는 남양호 일대가 깨끗하게 변화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깨끗한 청북읍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03-08
-
진로 체험 프로그램 ‘진로직업활동’ 참가자 모집
진로 체험 프로그램 ‘진로직업활동’ 참가자 모집
[AANEWS]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진로직업활동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로직업활동 프로그램은 6개 분야 총 2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등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담당자 이지욱 청소년지도사는 “2022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청소년 만족도와 요구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을 열심히 보완했다.
적극적인 의견수렴만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진로 체험 서비스가 필요한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이 있다면 주저 말고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3-03-08
-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AANEWS]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제3회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할 청소년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해 운영하는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접 기획 및 제안하고 예산을 편성해 사업을 추진하는 청소년 주도 참여 활동이다.
예산제 참가 신청은 관내 9세~24세 청소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문화, 예술, 봉사, 과학 등 청소년 활동 및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으로 단순 시설 정비사업이 아닌 참신하고 특화된 사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팀 중 참여예산 제안회를 통해 최종적으로 우수 사업팀 14팀이 선발되며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예산과 활동 지원이 진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03-08
-
양주시, 책 돌려읽기‘북 크로싱’독서운동 운영
양주시, 책 돌려읽기‘북 크로싱’독서운동 운영
[AANEWS] 양주시가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3 양주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활용한 ‘북 크로싱’독서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북 크로싱 독서운동은 독서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곽재식 작가의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단권으로 진행되며 크로싱을 최소 4인 이상 이끌 수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북 크로싱을 신청한 첫 주자가 독서 후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 북 크로싱 코너에 한 줄 서평을 작성하고 책을 전달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크로싱을 이어 나가면 된다.
시는 북 크로싱 운영 종료 후 한 줄 서평을 작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북 크로싱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24일까지 양주시도서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책을 함께 읽으며 지역 단위 독서공동체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책 읽는 독서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03-08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