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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제59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예선전 열어
안산시, 제59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예선전 열어
[AANEWS]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는 지난 17일 안산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59회 전국 나라사랑 스피치대회 안산시 예선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 및 예선자, 심사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평화통일과 국민의 역할 국민화합과 남북 화해의 길 국민 안보의식 제고 등 자유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제로 40여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배윤길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자유민주주의 발전 의지를 확산시키고 국리민복 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이 지역사회에 확산되고 국민통합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예선전에는 본오초 5학년 이현찬 학생이 ‘자장면 시키신 분’이라는 제목으로 통일에 대한 염원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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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교통봉사대 안산지대, 국민안전지킴이 캠페인 펼쳐
새마을교통봉사대 안산지대, 국민안전지킴이 캠페인 펼쳐
[AANEWS] 새마을교통봉사대 안산지대는 지난 17일 안산·화성·광명·파주·오산 5개 지대가 연합해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사거리에서 국민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은 안산지대 주관으로 우회전 시 일시 정지 운전 중 휴대폰 사용 금지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등 선진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정정환 지대장은 “안전거리 조성을 위해 함께 활동해 주신 경기도 새마을교통봉사대 5개 지대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가 더불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해 꾸준히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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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챗GPT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교육 실시
안산시, 챗GPT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교육 실시
[AANEWS] 안산시는 지난 16일 청년창업자의 온라인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위해‘챗GPT를 활용한 청년창업 e로운 홍보마케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산시 청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경기테크노파크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 소개와 활용사례 챗GPT 자료수집 및 콘텐츠 제작 챗GPT 활용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검색 상위노출 전략 네이버 블로그마켓 입점 및 운영 전략동영상 제작 및 편집실습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무내용을 다뤘다.
시 관계자는“이 교육을 통해 청년창업자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청년창업자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실무교육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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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제2회 지방 규제혁신 TF 회의 개최
안산시, 제2회 지방 규제혁신 TF 회의 개최
[AANEWS] 안산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생불편 및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제2회 지방 규제혁신 TF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이대순 부시장 주재로 관계부서 공무원 등 15여명이 참석해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한 타 지자체 그림자규제 모범사례에 대해 안산시 도입·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시 이의신청 도입 국세·지방세 납입증명 제출 없이 토지보상금 지급 산업단지 입주기업 초기 공공폐수처리비 감면 지적재조사 지구 내 토지분할 수반 건축 행정절차 간소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장학금 지원기준 신설로 복지수혜 형평 제고이다.
시는 이 안건에 대해 행정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도입·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규제혁신은 공무원 본래의 업무이며 우리 시의 시정목표도 혁신”이라며 “항상 업무를 개선한다는 자세를 견지해 시민에게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민생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방 규제혁신 TF 회의를 분기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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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제3호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안산시청
[AANEWS] 안산시는 안산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중심 노인케어 안심주택 입주자를 다음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노인케어 안심주택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병원이 아닌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와 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이달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노인 대상 10세대를 모집한다.
세부 입주조건은 공고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 가운데 장기요양재가급여자 등급외자 퇴원자 등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우선 입주 대상이다.
본오2동에 위치한 제3호 LH 노인케어 안심주택은 지상 3층 다세대 주택으로 독립적인 주거공간과 건강관리, 돌봄서비스 등 프로그램 운영 공유공간 등이 있다.
보증금 220만원, 월 임대료는 평균 시세보다 저렴한 20만3천원이며 오는 8월에 계약·입주를 추진한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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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나가서 놀자’성료
[AANEWS] 안산시는 지난 17일 노적봉 장미공원에서 2023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나가서 놀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동아리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 안산시 대표 청소년축제로 매년 주제별로 연 5회 이상 색다른 테마의 축제가 펼쳐진다.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해 첫 번째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 등 시민 5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나가서 놀자’ 주제로 공연마루 체험마루 이벤트마루 등 청소년들이 함께 기획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끼와 열정,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어울림마당을 통해 안산시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밝은 꿈을 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안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앞으로 2회차 ‘시원하게 놀자’ 3회차 ‘어울리며 놀자’ 4회차 ‘꿈이랑 놀자’ 5회차 ‘불타게 놀자’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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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전북도민회, 군산 방문
군산시청
[AANEWS] 용인특례시 전라북도민회가 고향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군산을 방문했다.
이번 군산 방문은 지난 5월 군산 출신 고석곤 회장이 초대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회원들의 애향심 고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도민회원들 중 군산 출향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으며 고석곤 회장이 대표로 있는 ㈜에이펙코리아에서는 연 2회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업체 물품을 구입하기로 약정했다.
고석곤 회장은 “몸은 멀리 있지만 고향을 생각하면 항상 따뜻한 정과 편안함을 느낀다”며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생산하는 군산업체를 이용하고 군산 발전을 위해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 강임준 군산시장은 “타지에서 고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변화되고 발전되는 군산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 전북도민회는 용인지역에서 터전을 잡고 살아가는 출향 전북인들의 전북도민 자긍심을 고취하고 장학금 수여, 고향사랑기부제 적극 참여, 문화예술 공연제공 등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다짐하며 올해 5월 11일 창립했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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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양파 기계수확’ 연시회 개최
군산시청
[AANEWS]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19일 대야면 죽산리에 위치한 시범포장에서 양파 기계수확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는 농가의 노동력 해소 및 영농비용 절감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으로 노지채소 재배 전 과정 기계화 도입 및 상용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양파농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및 농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기계화 재배단지 조성의 목적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직접 줄기절단, 굴취, 수집작업 등 힘든 농작업을 전용 농기계로 작업하는 것을 보여줘 농업인의 인식변화와 기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양파는 10a당 생산비 중 노동비가 54.7%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인력수급 문제가 심각했다.
실제로 양파 수확기계를 활용해 작업 시, 기존 수확방식에 비해 10a당 비용은 48%, 노동력은 81% 절감이 가능하다.
앞서 시는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양파 기계화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파종→육묘→정식→줄기절단→수확까지 전과정 기계화를 도입하기 위한 농자재 지원 및 농기계임대사업장 밭작물 기계 보유 현황을 늘리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오는 2027년까지 양파 기계화 재배면적을 100ha까지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동우 기술보급과장은 “일손부족에 따른 완전생력화 체계 구축을 위해 기계장비 도입 및 재배면적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관내 기계화재배가 늘어나고 조속히 정착되기 위해서는 농가들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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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 수제맥주 맛에 놀라고 분위기에 취하고
군산 수제맥주 맛에 놀라고 분위기에 취하고
[AANEWS] 가만히 앉아 있으면 시원한 바람을 타고 귀가를 맴도는 흥겨운 리듬은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들려오는 음악 소리에 맞춰 가벼운 농담을 건네며 지인들과 나누는 담소는 한 주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기에 충분했다.
경기도에서 왔다는 강모씨는 “처음 왔는데 너무 좋다”며 “군산에 이렇게 수제맥주 관련 산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몰랐다.
내년에도 한다면 다시 꼭 오고싶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시작해 18일 마무리된 ‘제2회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이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며 글로벌 축제도 거듭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제2회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건배사로 “대한민국 수제맥주 일번지”고 선창을 외치자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군산”이라고 외치며 축제는 시작됐다.
개막 퍼포먼스와 함께 분위기가 달아오른 ‘제2회 수제맥주&블루스페스티벌’은 지난해보다 더 커지고 웅장해진 규모 때문인지 음악과 분위기에 취하기 충분했다.
주변의 함께 온 지인들과는 물론 서로 처음 보는 사람과도 서로서로 가벼운 건배와 인사 속에 행사장 분위기는 이미 한껏 닳아 올랐다.
이번 축제는 지역기업 참여 확대로 지역 산업축제로 동반성장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군산 수제맥주 페스티벌이 단순 지역축제가 아닌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 이뤄졌다.
공연 규모도 국내 밴드 13개팀, 미국 2개팀, 일본 1개 팀과 로컬밴드 10개팀이 참여해 인지도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음식부스 주문대기 시간을 축소 시키기 위해 맥주 추출기를 4대에서 8대로 음식 부스도 18개에서 30개로 증가시켰으며 맥주 교환권 구매와 맥주 받는 곳을 분리 운영해 인원 혼잡을 감소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또, 시내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30개의 맛집들이 음식부스에 참여해 행사장의 음식 부스 현수막에는 매장명과 위치가 적혀 있었다.
사전에 신청된 메뉴와 가격이 공개돼 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축제장 음식 바가지 요금 행위가 전혀 없었다.
특히 친환경 생분해 컵을 사용해 환경문제까지 신경썼으며 관람객 동시 수용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존 2,500석에서 4,800석으로 늘렸다.
또, 많은 관람객의 동시유입에 대비한 혼잡관리 대책마련과 교통·혼잡관리·시설·전기·가스·소방·방역 등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관리에도 준비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축제에 수제맥주 공급을 위해 업체로 참여한 이모씨는 “지난해 수제맥주 축제가 처음 일 때는 ‘군산에 뭐 이런 축제가 있나?’ 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며 “하지만 올해에는 축제를 ‘언제 하느냐?’는 문의도 많았고 ‘많은분들이 축제를 기다린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제2회 수제맥주&블루스 페스티벌에서 군산 맥아로 만든 명품 수제맥주와 분위기 있는 음악을 즐기며 군산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며 “군산을 찾은 방문객과 군산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군산 수제맥주 & 블루스 페스티벌’은 첫 개최임에도 1만6천7백여명의 방문객이 방문했으며 올해에는 유료집계 1만9,700여명의 방문객이 축제를 찾았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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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사랑상품권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군산사랑상품권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다.
[AANEWS] 군산시가 군산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군산사랑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올해는 지난 2018년 9월 발행한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도래한다.
유효기간이 도래하는 2018년 발행분 중 미사용분은 지류형 상품권 2억 7천만원 정도로 파악되며 올해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지류상품권 소지자는 상품권 뒷면의 발행연도가 2018년 또는 공란 으로 기재된 상품권을 서둘러 사용해야 한다.
시는 이달부터 상품권 소지자의 권익 도모를 위해 유효기간 내에 사용 할 수 있도록 개별문자 발송, 시정소식지 게재, 자생단체 및 이·통장 회의, SNS 등 각종 홍보매체 등을 활용해 집중 안내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산사랑상품권은 올해 3,850억원을 발행해 5월말 기준 50%가 판매됐다.
2023-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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