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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감소지역의 관광인구 충전 관광공사와 지자체가 손잡았다
인구감소지역의 관광인구 충전 관광공사와 지자체가 손잡았다
[아시아월드뉴스] 한국관광공사는 4일 경북 안동시·봉화군, 충북 제천시·단양군 등 4개 지자체와 'BETTER里 인구감소지역 관광인구 충전 지원‘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경북 영주시에서 처음 시도한 배터리 사업은 혁신적인 관광벤처 및 스타트업의 사업 모델을 인구감소지역에 적용해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참여기업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경북 안동·봉화, 충북 제천·단양 등 4곳이 선정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인구감소지역 관광활성화 및 관계인구 충전을 위한 실증사업 추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온오프라인 홍보 판로개척 지원 △스타트업 현지 실증을 위한 행정 및 인허가 지원 등이다.
공사 권종술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벤처의 아이디어와 지역의 특성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이 참여기업과 지역 주민, 관광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오는 9일까지 사업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향후 선정된 20여 개 스타트업은 기업당 최대 2천만원의 사업화 지원자금과 전문 창업보육기관의 사업모델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25년까지 사업을 펼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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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성료
한국관광공사,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성료
[아시아월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3일부터 양일간 아난티 앳 부산 코브 호텔에서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럭셔리관광, 크루즈, 스포츠 등 3개 테마를 통한 고부가 방한관광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를 위해 18개국 여행업계 관계자 60여명이 한국을 찾았고 사전 매칭을 통해 100여 개 국내 관광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다.
4일에는 해외 바이어 대상 테마별 방한 관광 오찬 설명회도 실시했다.
럭셔리 관광 분야는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많은 27명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셀러 53개 사가 참가해 한국을 향한 럭셔리 관광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 럭셔리 트래블 디자이너는 “미국에서는 한류 등으로 한국에 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한국의 매력적인 전통문화와 아트 콘텐츠를 활용한 럭셔리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2023년 3월부터 한국을 찾는 크루즈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의 ‘엠에스씨’, ‘바이킹’ 선사 등이 바이어로 참가해 한·중 크루즈 시장의 본격적인 활성화에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씨번’, ‘턱’ 등 럭셔리 크루즈 선사들도 한국 크루즈 시장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글로벌 크루즈 선사 관계자는 “한국의 트렌디한 관광지와 고풍스러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항지 일정을 만들어 보고 싶다”며 “한국과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한국의 매력적인 트래킹 코스와 자전거길 등 스포츠 관광 분야도 새롭게 선보였다.
해외 자전거 전문 여행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자전거 길과 계절별로 개최되는 다양한 자전거대회를 소재로 방한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사는 올해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립공원공단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해외에 충분히 알려지지 않은 트레킹, 자전거, e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공사 이학주 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한국의 테마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실질적인 방한객 유치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공사는 방한 테마관광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테마별 특성을 반영한 전략적 마케팅을 강화해 고부가 외국인 관광객이 계절별로 다른 매력을 찾기 위해 한국을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람회를 전후로 테마별 맞춤형 팸투어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크루즈 선사와 크루즈 여행사는 국내 기항지를 방문하고 주요 크루즈 시설을 답사한다.
럭셔리관광 전문 여행사는 서울, 부산, 제주에서 5성급 호텔 답사와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식사, 전통 한옥에서의 다도, 전통음악 등을 체험한다.
스포츠관광 바이어는 부산과 경주의 자전거길과 국립공원, 코리아둘레길 등을 직접 경험한다.
더불어 광안리 밤바다에서의 요트 체험, 해운대 야경 등 나이트 투어도 진행된다.
2024-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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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담은 ‘한국의 특별한 순간’은? ‘한국관광공사,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개최
당신이 담은 ‘한국의 특별한 순간’은? ‘한국관광공사,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개최
[아시아월드뉴스] 한국관광공사는 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한국의 특별한 순간’으로 ‘사진, 여행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공모 부문은 디지털카메라, 드론, 스마트폰 3개로 나뉘며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사진·관광·홍보·마케팅 분야 전문가 심사와 일반 국민 심사를 병행해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100점을 선정하며 대상은 응모 부문과 상관없이 최고 작품 1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 상금 500만원, △금상에 상금 300만원, △은상 및 동상에 각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 △입선에는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7월 18일 오후 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하는 작품을 발굴해 향후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 수상작은 11월 5일에 발표하며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 전시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0만여 컷의 디지털 사진을 개방하고 있는 공사 포토코리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 홍보간행물, 공사 해외지사, 재외공관 등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을 홍보하는 이미지로 활용된다.
2024-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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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 한 발 더 성큼, 크루즈관광 세미나 성료
글로벌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 한 발 더 성큼, 크루즈관광 세미나 성료
[아시아월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한국크루즈포럼과 함께 3일 아난티 앳 부산 코브에서 '크루즈 산업 경제적 효과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에 참가한 다양한 크루즈 선사를 활용해 국내 크루즈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씨번, 홀랜드 아메리카, 엠에스씨, 씨닉앤투어즈 등 주요 크루즈 선사와 해양수산부, 국내 학계 및 업계 등 총 16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글로벌 선사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한국 크루즈관광 산업의 정책적 방향을 논의하는 세미나 개최와 함께 부산, 인천, 제주, 여수, 속초, 서산, 포항 등 국내 7대 기항지와 크루즈 관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홍보하는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한국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해외 초청 발표로는 대만교통국 관광서 트러스트 신젠 린 부서장이 대만 크루즈 산업의 성장 과정을 발표했다.
또한, 홀랜드 아메리카와 씨번의 라비 파바데 항만 운영 디렉터는 크루즈 목적지로서의 한국 크루즈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국내 세션에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의 황진회 부연구위원이 크루즈 산업의 경제적 효과 및 제고 방안을, 한국크루즈연구원의 이현주 박사가 크루즈 관광의 현안과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진 종합 토론에는 '국내 크루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크루즈포럼의 손재학 회장, 해양수산부 최재환 과장, 부산관광공사 강규상 실장, 코스타크루즈 윤효진 차장, 영산대학교 윤여현 교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권태일 박사 등이 참석했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크루즈 관광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고 한국을 매력적인 크루즈 관광목적지로 알리는 기회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4일에 개최되는 한국 테마 관광박람회에서 주요 크루즈 선사와 국내 업계의 B2B 상담회를 통해 내실 있는 성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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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식품을 질병 예방·치료 식품으로… 불법·부당광고 232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사진=PEDIEN)
[아시아월드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현혹하는 부당광고를 반복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온라인 게시물 232건을 적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사이트 차단을 요청하고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
이번 점검은 온라인의 특성을 이용한 상습·반복적 부당광고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거짓·과장 광고 등으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지자체와 함께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으로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질병 예방·치료에 대한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일반식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 △구매후기 또는 체험기 등을 이용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 △신체조직의 기능·작용·효능 등에 대해 표현한 거짓·과장 광고이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 결과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하게 하거나 의약품으로 인식하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를 하는 사례가 다수 적발되어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기능성 내용 등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온라인 불법·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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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소득세 정상 신고·납부 완료
행정안전부(사진=PEDIEN)
[아시아월드뉴스] 최근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을 통해 4월 법인지방소득세와 5월 개인지방소득세를 정상 신고 및 납부 처리했다.
특히 신고·납부가 몰리는 법인지방소득세 납기 말인 4월 30일에는 일 최대 58만 건을, 개인지방소득세 납기 말인 5월 31일에는 일 최대 93만 건을 안정적으로 수납 처리했다.
이는 작년 개인지방소득세 납기 말 일 최대 83만 건 수납보다 10만 건을 추가 처리한 것이다.
또한, 앞으로 있을 6월 자동차세, 7월 및 9월 재산세 등 대규모 정기분 세목에 대해서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현재 세목별로 전담반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과세대장 정비, 세액 등을 자치단체와 검증하고 자치단체의 부과·고지 대용량 처리에 따른 시스템 부하 정도도 함께 확인하고 있다.
정기분 과세 지원 및 자치단체 문의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단 인력을 추가 투입하고 국민 상담 신청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위택스 전용 상담 콜센터를 6월부터 3개월간 집중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주요 세목 부과·징수가 마무리 된 후, 시스템 수정이 필요하거나 불편사항을 종합해 전문가들과 함께 시스템 구조개선을 추진해, 차기 부과 징수부터는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 사용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유관기관 및 자치단체 일선 현장과 소통하고 시스템 기능 및 성능을 개선해 국민과 자치단체 공무원이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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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세대의 도전 함께하는 외교부, 2024 청년 중남미 진출 포럼 개최
미래세대의 도전 함께하는 외교부, 2024 청년 중남미 진출 포럼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외교부는 5월 31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우리 청년들의 중남미 진출 지원을 위한 ‘2024 청년 중남미 진출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외대 중남미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포럼에는 온·오프라인 합계 총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특히 행사장을 가득 채운 현장 참가자들은, 5시간가량의 긴 진행 시간에도 불구하고 포럼 내내 자리를 지켜 중남미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외교부는 총 4개 세션에 10명의 연사를 초청하는 등 예년보다 다채로워진 프로그램으로 청년층의 관심에 부응했다.
첫 세션에서는 손혜현 고려대학교 스페인·라틴아메리카 연구소 교수가 ‘중남미의 2024년 선거정국과 주요국의 정치현안’을 소개하며 청년층의 중남미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제고했다.
청년 해외 진출 관련 정부 지원 프로그램 소개가 이뤄진 2세션에서는 국제기구 진출 지원, 재외공관 공공외교 현장실습원,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 동포기업 인턴십 사업들이 차례로 소개됐다.
이 프로그램들은 중남미지역을 포함, 전 세계를 대상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인 만큼,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기회와 정보를 총망라해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파견사업은 2023년도 파견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인턴 생활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또래들과 소통해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3세션에서는 중남미 진출 공공기관, 민간기업, 대학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중남미 경험자들이 △분야별 진로 소개, △취업 준비과정,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중남미에서의 경험 등을 공유했다.
특히 무역 분야를 포함해 2024년 중남미 진출 유망 분야로 꼽혔던 보건·제약과 건설·인프라 산업 관련 진출 정보가 소개되어 청년들의 관심과 집중도를 더욱 높였다.
금년도 포럼에서 새롭게 준비한 4세션 그룹별 네트워킹 시간은 청년들에게 중남미 경험자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의 관심도를 미리 조사해 좀 더 연관성 있는 연사와 그룹을 구성했고 만다라트 계획표를 만들어 그룹별로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 세션에 참가한 청년들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유경험자와 보다 긴밀한 소통이 가능했고 직접적인 조언을 통해 중남미 진출을 위한 목표와 계획도 한층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외교부는 이번 포럼이 우리 청년들의 중남미 진출 도전을 향한 발판이 된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중남미 경험자들과 소통하고 진출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도록 포럼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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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옥을 널리 알릴 한옥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한옥을 널리 알릴 한옥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아시아월드뉴스] 국토교통부는 한옥의 대중화 · 산업화 · 현대화를 위해 ′24년 한옥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전담할 2개 교육기관을 선정하고 6월 4일부터 한옥 설계·시공관리자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11년부터 시작한 한옥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13년간 총 1,4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본 교육 수료 후 현상설계 공모 당선이나 한옥 관련 공사 수주 등의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한옥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한옥 설계와 한옥 시공관리자 두 가지 과정으로 이뤄졌으며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명지대와 전북대는 7월부터 한옥 설계 및 시공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한옥 설계 과정은 정규 학교 교육이나 기존 한옥 교육만으로는 양성하기 어려웠던 한옥 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졸업작품전도 개최한다.
한옥 시공관리자 과정에서는 전통 건축인 한옥에 대한 높은 관심에 맞춰 공정관리, 물량 산출 등 현장 전반을 관리할 역량을 강화한다.
이론 강의와 치목 실습, 현장답사 등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교육기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이우제 건축정책관은 “따스한 온돌, 처마의 아름다운 선, 정감 있는 마루가 현대기술과 어우러져 새로운 한옥으로 발전하고 있다.
한옥 진흥의 큰 동량이 될 많은 인재가 응모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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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사랑기부제 시즌 2, 이제 내 고향의 사업에 직접 기부하세요
행정안전부(사진=PEDIEN)
[아시아월드뉴스] 행정안전부는 6월 4일 오전 9시부터 고향사랑 지정기부가 공식 시행된다고 밝혔다.
지정기부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해 준비한 사업 중에서 기부자 본인의 기부금이 사용되기를 원하는 사업을 지정해 하는 기부이다.
기존의 일반기부는 기부자가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한다면, 지정기부는 미리 준비된 지자체의 ‘사업’에 기부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즉, 일반기부의 경우 지자체가 모은 기부금을 사용할 사업을 추후에 정하는 데 반해, 지정기부는 기부자가 미리 본인의 기부금이 사용될 사업과 지원대상을 알면서 기부하기에 기부의 만족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행정안전부는‘지정기부 시행지침’을 마련하고 고향사랑e음과 농협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지정기부를 받을 수 있는 준비를 마쳤고 지자체의 지정기부 사업 발굴과 홍보자료 제작 등을 지원했다.
지자체도 다양한 의견수렴과 수요조사를 거쳐 지정기부 사업을 발굴하고 지방기금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지방의회에 기금운용계획 심의를 받는 등 필요한 사전절차를 신속히 이행했다.
그 결과 약 3개월 동안 8개 지자체에서 11개 지정기부 사업을 발굴했으며 의회 승인을 마치고 고향사랑e음에 등록하는 등 지정기부 시행 준비를 완료했다.
6월 4일 오전 9시부터 고향사랑 지정기부를 원하는 국민은 고향사랑e음과 농협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기존 ‘지자체에 기부하기’에 더해 ‘특정사업에 기부하기’ 메뉴를 통해 지정기부 사업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현장기부는 전국 NH농협 지점에 마련된 전용창구를 통해 종전과 같은 방식으로 농협직원의 안내를 받으면서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기부액의 30% 상당의 답례품 제공 등 고향사랑기부에 따른 혜택은 이전과 같다.
고기동 차관은 “고향사랑 지정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지자체와 기부자가 함께 해결하게 될 것”이라며 “새로 시작하는 고향사랑 지정기부에 많은 관심과 기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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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찌꺼기가 쟁반으로 재탄생… 국내 1호 순환자원사용제품 확인서 발급
환경부(사진=PEDIEN)
[아시아월드뉴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에스씨케이컴퍼니의 ‘스타벅스 커피박 트레이’와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의 아이씨 트레이’를 순환자원사용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6월 4일자로 확인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순환자원사용제품 표시제도’는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법‘에 따라 품질인증을 받은 순환자원을 일정비율 이상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포장 및 용기 등에 순환자원사용제품임을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순환자원사용제품 확인을 받은 제품은 제품의 포장이나 용기 등에 ‘순환자원사용제품, 환경부’라는 내용을 표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원순환에 기여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은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1호 순환자원사용제품 확인서를 받게 될 ‘스타벅스 커피박 트레이’는 제품 제조 원료의 20%를 스타벅스 매장에서 쓰인 커피찌꺼기로 만든 쟁반이다.
‘삼성전자 아이씨 트레이’는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의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한 폐 아이씨 트레이를 분쇄해 이를 제품 제조 원료의 12%를 사용한 제품이다.
한편 ‘순환자원사용제품 표시’를 희망하는 기업은 해당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받으며 신청 절차와 서류 등 상세내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순환자원사용제품 표시’한 제품을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 순환자원의 사용 활성화와 소비자 인식 개선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유승광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은 “전 세계가 기후위기와 공급망 위기 극복을 위해 순환경제로 전환 경주에 돌입했다”며 “순환자원사용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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