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2026년도 도정운영방향에 부합하는 도민 중심 공감행정을 실현하기 위해'"도지사와 함께하는"♥ 강원도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정보고회는 지난 1월 29일 / 2월 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2026년 도정 업무보고회'를 한층 발전시킨 자리로 도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진행된'업무보고회'가 도청의 내부 회의를 도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도정보고회'는 도지사와 도민이 직접 만나 2026년도 도정운영방향과 주요 핵심사업의 추진계획을 함께 공유하고 이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수렴해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도정보고회'는 생업으로 바쁜 도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주말에 개최되며 보다 많은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 춘천권, 원주권, 강릉권 등 권역별로 순회 개최할 예정이다.
■ 2026년 2월 28일 오후 2시~오후 3시 춘천 백령아트센터 - 춘천시, 홍천군,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 2026년 3월 14일 오후 2시~오후 3시 원주 치악예술관 - 원주시, 횡성군, 영월군, 평창군, 정선군 ■ 2026년 3월 28일 오후 2시~오후 3시 강릉원주대 해람문화관 - 강릉시, 동해시, 태백시, 속초시, 삼척시, 고성군, 양양군 - 참석을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현장방문을 통해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윤우영 강원특별자치도 행정국장은"행정은 일방향 전달이 아니라, 도민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양방향 소통이어야 한다"며"이번 도정보고회를 통해 도민의 생각과 요구를 직접 듣고 도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도정 전반에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