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삼척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2월 24일 오후 2시, 주민어울림플랫폼 ‘모여락’ 2층 교육실에서 ‘2026년 삼척시 도시재생 공동체·청년창업 관련 공모사업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 도시재생 공동체 주민공모사업 △2026 도시재생 청년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해 내실 있는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공모사업별 추진 일정 및 세부 안내, 사업 신청 서류 작성법, 선정팀 대상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지원 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현장에서는 사업 담당자와의 개별 면담 시간을 별도로 배정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주민공모사업의 경우 팀당 500만원 이하,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팀당 500만원 이하로 운영된다.
신청은 삼척시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 거주민 및 생활권자, 또는 관내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7년 이내 청년 창업가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과 청년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