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로면 발전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산불 없는 야로'릴레이 챌린지 동참

기자
2026-01-30 10:19:16




야로면 발전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산불 없는 야로'릴레이 챌린지 동참 (합천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합천군 야로면 발전위원회는 29일 열린 창립총회에서 야로면이 주관하는 '산불 예방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며 지역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활동은 "산불 없는 야로면, 함께 지켜요"라는 캠페인 아래 지역 사회단체가 모임 시 산불 예방 결의를 다지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전위원회는 "작은 불씨가 큰 재앙이 된다. 산불 없는 야로면, 우리가 만듭시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산불 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야로면은 주민들이 직접 산불 예방 활동 인증사진을 면사무소 밴드에 공유하도록 독려해 주민 스스로 불씨 요소를 제거하는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 산불 발생률을 실질적으로 낮춘다는 방침이다.

문성래 회장은 "야로면 발전위원회의 첫 출발을 산불 예방이라는 뜻깊은 실천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위원회가 지역 발전을 논하는 데 그치지 않고 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산불 예방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원호 야로면장은 "야로면 발전위원회의 창립이 면 발전의 새로운 출발점이자 희망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위원회의 첫걸음을 산불 예방 릴레이 챌린지라는 의미 있는 실천으로 함께해 준 데 감사드리며 앞으로 면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살기 좋은 야로면을 만드는 데 힘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