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공수의 8명 위촉

기자
2026-01-30 09:55:24




하동군, 공수의 8명 위촉 (하동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하동군은 지난 29일 하동군청에서 ‘공수의 위촉식’과 함께 하동군수의사회의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공수의’는 하동군에서 지정하는 수의사로 군은 공수의를 위촉함으로써 지역 축산 현장의 방역·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가축 질병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날 총 8명의 공수의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군은 이들과 함께 2026년 행정 운영 방향과 역할을 공유했다.

위촉된 공수의들은 한 해 동안 △가축 질병 예찰 및 방역 지원 △축산농가 현장 진료 및 상담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 대응 △가축전염병 예방 농가 홍보 등 지역 축산 안전망 강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수의들이 소속된 하동군수의사회도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며 이웃들을 위한 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수의 위촉을 통해 현장 방역·진료 체계를 더욱 촘촘히 하고 가축 질병으로부터 안전한 하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 주신 하동군수의사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하동군은 앞으로도 공수의와 축산농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예방 중심의 방역 정책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