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정기 건강검진을 시행한다.
검진 대상은 9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대상자는 본인 부담 없이 기본검진과 선택검진, 확진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주기는 3년이며 최초 검진 후 3년이 지난 경우, 재검진이 가능하다.
다만, 다른 국가건강검진과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건강검진은 기본검진, 선택검진, 확진검사 등 3단계로 구성돼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검진 단계에서는 건강상담과 문진을 통해 기초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며 소변검사를 통해 요단백과 요잠혈을 확인하고 혈액검사를 통해 혈색소, 혈당, 콜레스테롤 4종, 간기능수치 등을 측정한다.
또 B형감염 표면항원·항체 검사와 C형간염 항체 검사를 최초 검진 시 1회 진행하며 흉부 방사선 촬영과 구강검진도 포함된다.
특정 혈액검사는 체질량지수 25이상 또는 95백분위수 이상인 경우에 한해 추가로 실시된다.
선택검진 단계에서는 성매개감염 검사를 포함해 상담을 실시하며 필요 시 추가 검사를 안내한다.
확진검사 단계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신장질환, 이상지질혈증, C형감염, 매독 여부 등을 정밀하게 확인해 혈압 측정, 공복혈당 검사, 총콜레스테롤 및 HDL·LDL·중성지방 검사 등을 통해 질환의 조기발견 및 치료 연계를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검진은 지정된 검진 기관에서 제공되며 △양산베데스다복음병원 △웅상센텀힐병원 △한아름병원 △미즈모아여성의원 △푸른내과의원 △웅상이내과의원 △양산서울치과의원 △마인드치과의원에서 진행된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 신청 또는 청소년1388누리집 h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지원, 진로 및 직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