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탈박물관, 입춘 맞이 행사 입춘첩 나누기와 가족 입춘첩 만들기 진행

기자
2026-01-27 13:53:25




고성탈박물관, 입춘 맞이 행사 입춘첩 나누기와 가족 입춘첩 만들기 진행 (경남고성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 고성탈박물관에서 올해 첫 세시풍속 연계 행사로 2월 1일 ‘입춘첩 나누기’와 ‘가족 입춘첩 만들기’행사를 개최한다.

‘입춘첩 나누기’는 2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1층 안내 데스크에서 배포한다.

박물관 관람객은 누구든지 무료로 받아갈 수 있다.

‘입춘첩 만들기’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박물관 2층 다목적문화공간 사랑채에서 진행된다.

입춘의 의미와 입춘의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 입춘첩 만들기도 함께 할 수 있다.

사전예약한 10팀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데 박물관으로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은 한 해의 첫 절기로 올해는 2월 4일인데 예로부터 각 가정에서는 좋은 뜻의 글귀를 대문 기둥이나 대들보 혹은 천장에 써 붙이며 복을 기원했다.

고성탈박물관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전통 세시풍속을 함께 나누기 위해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에 전면 리모델링을 한 박물관도 구경하고 입춘첩도 만들어보는 가족 프로그램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성탈박물관은 전면 리모델링 사업 후 지난 1월 12일에 재개관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 및 예약은 전화 고성탈박물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