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2026년 독서동아리'신규 회원 모집

기자
2026-01-27 10:05:11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2026년 독서동아리'신규 회원 모집 (거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한마음도서관은 다음 달 2일부터 군민들이 함께 읽는 즐거움을 통해 독서 생활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2026년 독서동아리'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독서동아리는 △한마음그림책 △한마음 △문을 열다 △달팽이북클럽 △책모임늘봄 등 총 5개 반으로 운영되며 각 분야의 특색에 맞춰 성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아리 회원들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정기모임을 갖고 선정 도서를 함께 읽는다.

특히 각 모임에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독서 길잡이가 참여해 참여자들의 자율 토론과 독후활동을 돕고 책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신청은 2월 2일부터 한마음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도서관 회원인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 이후에도 상시 모집을 통해 더 많은 군민에게 지속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순화 인구교육과장은 "혼자 하는 독서에서 벗어나 이웃과 생각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쁨을 누리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역 내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마음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