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기자
2026-01-27 09:32:35




사천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천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사천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환경정화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사천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과 깨끗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환경정화 활동 생활습관화 유도 및 자연 보호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읍·면·동별 자체실정에 맞게 마을단위별 정화활동 지역범위를 정하고 자연보호 읍·면·동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각 조직단체와 연계해 나들목 주변과 버스 정류장, 시장, 상가중심지역 등 다중집합장소,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주요 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동식 시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인 만큼, 깨끗한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즐겁게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비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사천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주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단순한 청소를 넘어 주민이 함께 참여해 명절 분위기를 한층 더 따뜻하게 만드는 공동체 활동으로 많은 시민이 동참해 깨끗고 행복한 사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