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산내면, 산불 예방 활동 강화

기자
2026-01-23 14:52:14




밀양시 산내면, 산불 예방 활동 강화 (밀양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밀양시 산내면은 최근 건조한 날씨와 산불 발생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산불 예방 활동을 펼쳤다.

22일에는 산불 감시원과 직원 28명을 대상으로 산불 안전사고 예방 및 산불 진화차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현장 활동이 잦아짐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산불 진화차 운용 방법과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요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어 23일에는 운문산 등산로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한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이 실시됐다.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 예방 홍보물을 배포하며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자제 △산에서의 화기 사용 금지 △담배꽁초 무단 투기 금지 등 유의 사항을 안내하고 최근 발생한 산불 사례를 통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정제 산내면장은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산불로 이어져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산불대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과 등산객께서도 산불 예방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산내면은 이번 교육과 캠페인을 비롯해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활동과 홍보를 통해 산불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산림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