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위천면은 지난 22일 위천면 주민자치회가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회 주요 활동 현황과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주민자치회 운영 계획'수립과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주민자치 위원 역량 강화를 통한 추진사업 내실화, 분과위원회별 사업계획 수립,지역활성화형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을 2026년 주민자치회 운영방향으로 설정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유정연 위천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목소리가 실제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주민자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종호 위천면장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항상 애쓰시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 활동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천면 주민자치회는 정기회의와 분과 활동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발굴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자치활동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