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제1차 대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기자
2026-01-22 14:21:02




고성군, 2026년 제1차 대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고성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고성군 대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2일 대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활동 사항 보고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추진 계획 △함께 만드는 ‘영양 간식 교실’운영계획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올해 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사업은 지난해 방문하지 못한 관내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올해도 지속 추진하기로 의결했다.

본 사업은 고독사 위험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고독사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또한, 새롭게 추진하는 ‘함께 만드는 ‘영양 간식 교실’’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어르신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총 10회 운영해 영양 개선과 정서적 교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환수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살피고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기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기 위한 특화사업 추진으로 취약계층이 외롭지 않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