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5년째 관내 어려운 이웃에 겨울이불 기부

기자
2026-01-22 11:04:22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거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겨울 이불 20채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자체 기금으로 마련한 겨울 이불을 취약계층 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신칠식 민간위원장은 "겨울이불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더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이웃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진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현장의 필요에 맞는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특히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는 주상면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 사랑의 떡국떡 나눔, 추석 명절 꾸러미 지원,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사업, 이웃돌봄 건강지원, 공유냉장고 운영, 우리 마을 장날 운영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