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면 청년회, 경로당에 2백만원 상당 식료품 전달

기자
2026-01-21 09:38:04




화개면 청년회, 경로당에 2백만원 상당 식료품 전달 (하동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하동군 화개면 청년회가 해마다 이어온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있다.

화개면은 지난 20일 화개면 청년회가 2백만원 상당의 명태를 관내 경로당 26개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추운 겨울철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청년회에서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제철 먹거리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화개면 청년회는 명태 기부를 비롯해 백미, 수박 등 계절에 맞는 먹거리를 매년 선정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러한 꾸준한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취임한 제28대 김성수 청년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따뜻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효원 화개면장은 “청년회가 매년 빠짐없이 이어가는 따뜻한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청년들의 지속적인 나눔이 화개면을 더욱 살기 좋고 정이 넘치는 지역으로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개면 청년회는 화개면을 대표하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주관해 지역 발전에 기여해 왔다.

지난해에는 하동군 대형산불로 인해 축제가 부득이하게 취소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더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으로 축제를 개최해 지역의 활력을 되살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