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면 주민자치회, 2026년 1월 정기회의 개최 주민자치센터 운영계획과 주민참여예산사업 본격 논의

기자
2026-01-15 14:32:20




신원면 주민자치회, 2026년 1월 정기회의 개최 (거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신원면 주민자치회은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민자치센터 운영계획을 심의하고, 주민자치회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참여 확대와 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연간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새해 주민자치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026년 주요 사업으로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인 '신원면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관내 주요 거리를 중심으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주민 안전 확보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지역 이미지 제고를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주민총회와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자매결연도시 교류행사, 환경정화 활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정남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의 의견이 지역 정책과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올해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춘미 신원면장은 "올해는 주민자치회가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