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양면, 2026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기찬 첫걸음

기자
2026-01-15 11:43:00




웅양면, 2026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기찬 첫걸음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로 본격 활동 시작 (거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웅양면은 15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이날 발대식에는 사업 참여 어르신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취지와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참여자들의 책임과 역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소득 보전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1월부터 11월까지 약 11개월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관내 환경정화 활동과 공공시설 관리 등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투입될 예정이다.

발대식 이후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진행해 사업 참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유형과 대처 방법, 안전 수칙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고령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다.

강선길 웅양면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사업 운영을 안정화하고, 참여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정기 교육과 현장 점검을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