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면 청년회, 행복나눔냉장고에 떡국떡 기부로 따뜻한 나눔 실천

기자
2026-01-12 10:43:26




남상면 청년회, 행복나눔냉장고에 떡국떡 기부로 따뜻한 나눔 실천 (거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남상면은 지난 6일 남상면 청년회가 행복나눔냉장고에 50만 원 상당의 떡국떡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상면 청년회는 매년 감악산 신년 해맞이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하며 면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행복나눔냉장고 기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 연이은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본보기가 되고 있다.

기탁된 떡국떡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재윤 남상면 청년회장은 "새해를 맞아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정을 나누는 청년회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곽칠식 남상면장은 "감악산 해맞이 행사 등 지역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온 남상면 청년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연이은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행정에서도 이러한 나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상면 행복나눔냉장고는 2021년 4월 거창군 제1호로 개소한 이후 자발적인 기부 문화가 확산되며 면민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단체와 주민들의 정기적·연속적인 후원이 이어지며 지역의 나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