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북면, 겨울철 경로당 화재 예방 특별 안전 점검 실시 - 난방기기·전기시설 점검으로 어르신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 -

기자
2026-01-09 14:42:23




부북면, 겨울철 경로당 화재 예방 특별 안전 점검 실시 (밀양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밀양시 부북면은 겨울철 화재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지역 내 경로당 35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 순찰 및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경로당을 순회하며 전기·가스 시설 상태, 난방기기 관리 실태, 소화기 비치 여부, 비상 대피로 확보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 수칙과 안전한 난방기기 사용 방법을 안내하며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영훈 부북면장은 "겨울철은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과 예방 활동을 통해 화재 없는 안전한 부북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북면은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경미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관계 부서와 연계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