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횡계2리, 인도 설치 기념 주민 건강 걷기 행사 성료

김성훈 기자
2025-11-19 16:46:09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군청



[아시아월드뉴스] 평창군은 대관령면 횡계2리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인도 설치 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이를 환영하는 주민 건강 걷기 행사가 지난 19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횡계2리 인도 설치 공사는 총 18억원의 예산을 들여 대관령 시내에서 횡계2리를 연결하는 대관령 농어촌도로 208호선 구간 L1.1km 에 친환경 데크형 인도를 조성한 것으로 2024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최근 공사를 준공했다.

횡계2리는 마을내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목장, 하늘목장 등이 위치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나, 그동안 대관령 시내에서 마을로 통행하는 인도가 없어 마을 주민 및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보행 안전이 지속적으로 우려되어 온 만큼 인도 설치는 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횡계2리 김원진 이장 및 마을 주민들은 오랫동안 염원하던 인도 설치 공사가 완료된 기쁨을 나누기 위해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치된 인도 구간에서 건강 걷기 대회를 개최하고 심재국 평창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도움을 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현웅 건설과장은 “이번 인도 설치사업으로 안전한 보행환경이 마련되어 횡계2리 마을 주민들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횡계2리 지역을 방문할 수 있게 됐으며 주민 보행 안전 및 관광객 증가 등 지역 발전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보행할 수 있는 인도 설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