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경상북도지사배 국제뷰티테라피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국내외 130여명 참가, 경북 뷰티산업 활성화와 인재 육성의 장 마련

김경환 기자
2025-11-10 14:10:45




국제뷰티테라피경진대회 (경상북도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경북도지회가 주관한 ‘제15회 경상북도지사배 국제뷰티테라피경진대회’가 7일부터 8일까지 구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뷰티 전문가와 미래 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력과 창의성을 겨루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 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130여명의 국내외 참가자가 참여해 얼굴, 바디, 두피, 특수, 메이크업, 네일 등 9개 종목 15개 분야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일반부에서는 김채원씨, 신수현씨, 이은숙씨, 대학부에서는 홍서진씨, 김진영씨, 정나은씨 등이 대상을 받았다.

고등부에서는 이수민 씨 등 총 15명이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아 경상북도지사 상을 탔다.

대회와 함께 열린 뷰티산업 박람회에서는 최신 스킨케어 제품, 화장품, 뷰티기기 등을 전시하고 현장 할인과 홍부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와 방문객이 국내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발전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현대사회에서 외모 관리와 자기표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뷰티서비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뷰티산업은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지닌 유망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윤성용 경상북도 보건정책과장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관리는 개인 자신감과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며 뷰티산업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한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경북 뷰티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미용 전문가들의 역량도 더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