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초계면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개최

어르신 공경의 마음, 운석처럼 빛나는 ‘따뜻한 기념식’

김성훈 기자
2025-11-10 10:31:21




제29회 초계면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합천군 초계면은 2025년 11월 9일 초계대공원 야외무대에서 관내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초계면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초계면분회가 주최하고 초계면 청년회가 주관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날 행사에는 김윤철 합천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정봉훈 합천군의장, 김문숙·이종철· 이태련 군의원, 문외환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 지역 내빈도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격려사에 이어 지역사회 발전과 경로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무릉경로당 이병효 회장이 군수 표창을, 안성준 청년회원이 국회의원 표창을 심재월 청년회원 및 스마트시큐리티 이동준 대표가 초계면 노인분회에서 수여한 감사패를 각각 수상했다.

또한 오랜 세월 초계면의 큰 어른으로 자리해 온 관내 최고령 어르신 김달기, 소경임 두 분께 장수상을 수여하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뜻을 전했다.

1부 기념식 후에는 초계면 청년회가 정성껏 준비한 점심식사가 제공됐으며 정성어린 배식과 안내로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2부에서는 17개 마을별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각 마을 대표로 참여한 어르신들은 애창곡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웃음과 박수로 가득 채웠다.

차복술 초계면장은 “오늘 초계면 어르신들께서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경로효친의 마음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오민석 초계면 청년회장은 “어르신들께 조금이라도 즐거운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청년회가 함께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계면은 올해로 29회째 노인의 날 기념식과 경로잔치를 이어오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전통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지역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