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GO 함양’ 15좌 완등 기간 변경

첫 1봉 완등 인증일로부터 1년으로 변경, 가을철 신규 참여 희망 여론 반영

김성훈 기자
2025-11-06 14:06:15




오르GO 함양 (함양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함양군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오르GO 함양’ 15좌 완등 인증 기간을 ‘첫 1봉 완등 인증일부터 1년’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가을철 신규 참여자의 수요와 기존 참여자들이 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유도하려는 조치이다.

군에 따르면, 기존의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완등 인증 기간을, 참여자별 첫 1봉 완등 인증일로부터 1년간으로 부여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이는 하반기 참여율 감소 원인 분석과 참여자 의견을 반영한 결과로 하반기 참여시 11월 이후 산불 조심 기간에 따른 실제 탐방 기간 부족 등으로 연내 완등에 부담을 느끼는 참여자들이 많다는 의견을 고려한 것이다.

함양군은 이번 인증 기간 변경을 통해 기존 참여자들이 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하반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오르GO 함양’은 함양의 15대 명산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함양을 찾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산행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