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 가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가조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제3회 다!모이장 통합돌봄 복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가조권역 통합돌봄센터 주최·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복지 관련 기관·단체, 돌봄활동가,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통합돌봄 사업 홍보를 비롯해 복지 활동사진 전시, 공유냉장고 ‘보물창고’체험, 보건복지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복지사업 홍보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직접 복지정책을 체험해 보며 공감하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이 간단한 간식, 대추차를 손수 준비하고 동거창농협에서는 쌀과자 기계를 준비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이 참여해 사업 홍보와 이동 푸드마켓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은자 민간위원장은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함께 힘써주신 협의체 위원들과 돌봄활동가, 좋은이웃들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이 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수 공공위원장은 “이번 복지박람회는 가조면의 복지사업을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복지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