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고 사천우주항공 교육축전 빛내

김성훈 기자
2025-11-03 16:43:59




삼천포고등학교 사천우주항공 교육축전 (사천시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삼천포고등학교(교장 서영희)는 2025년 11월 1일 삼천포체육관에서 열린 “2025 사천우주항공 교육축전”에 참가했다.

삼천포고는 우주항공기업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프로그램 중점학교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특별히 세 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미래 산업 중심학교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꿈과 희망을 하늘로! 우주로!’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이번 행사에서 태권도부의 역동적인 공연으로 행사의 문을 연 삼천포고는 ▲‘그대, 삼천포고를 품고 세상을 울려라!’홍보 부스 ▲‘업사이클링 팩토리’환경 체험존 ▲‘별똥별 슬라임 실험실’과학 체험존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직접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안내했으며 교사들은 입학 상담을 통해 오는 11월 7일 예정된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함께 홍보했다.

전교부회장 강주형(1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의 비전과 열정을 지역 학생들이나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많은 분들이 우리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과 부스 활동에 관심을 보이셔서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스 운영을 총괄한 이임식 교사는 “평소에도 우주항공기업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프로그램 중점학교로 막중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지만, 이번 축전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더욱 실감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연계한 우주항공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