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표창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민과 함께하는 고독사 zero 복지도시 경산

김경환 기자
2025-10-31 11:57:33




2025년 경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표창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아시아월드뉴스] 경산시는 30일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표창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복지 현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산시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돌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표창을 받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세심히 살피고 복지기관과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여러분은 우리 지역 복지의 ‘눈’ 이자 ‘손’ 으로 이웃의 어려움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따뜻하게 손 내미는 분들이다.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끊임없는 돌봄 체계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표창식에 이어 진행된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국내 최초의 특수청소 및 유품 정리 전문기업 ‘바이오해저드’ 대표인 김새별 강사가 ‘고독사 예방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위기 상황에서의 대응 방법과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무보수 · 명예직으로 활동하는 1,100여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