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평창 쌀 들고 국회 방문 홍보

NH농협 평창군지부와 농심천심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추진

김성훈 기자
2025-10-31 09:15:54




고향사랑기부제 국회 홍보 포스터 (평창군 제공)



[아시아월드뉴스] 평창군은 오는 11월 3일 오전 11시, 국회 소통관 앞 야외 광장에서 열리는 ‘2025 평창고랭지김장축제 국회 시식회 및 평창 농산물전’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답례품인 평창 쌀을 홍보하기 위해 NH농협 평창군지부와 함께 ‘농심천심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장에서 고향사랑 기부금을 낸 기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평창 쌀 2kg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장 축제 체험 할인권을 비롯한 다양한 평창군 답례품을 전시해 많은 국회 방문객과 행사 참가자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평창군은 그동안 답례품 품질 향상과 다양화에 힘써왔으며 현재 농축수산물, 특산품, 가공품, 서비스상품 등 총 137종의 답례품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2억 8,300만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거두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재준 군 세정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평창고랭지김장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축제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하고 평창 쌀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부금을 낼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 창구를 방문해 기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