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 어린이 안전의식‘전국 최고 수준’입증

안전의식으로 빛낸 전국무대, 경북 어린이 안전리더로 성장

김경환 기자
2025-10-31 08:13:49




경북소방본부, 어린이 안전의식‘전국 최고 수준’입증



[아시아월드뉴스] 경북소방본부는 관내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5학년 2반이 제2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본선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경상북도 1등, 전국대회 2등을 거머줬다고 30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고 전국 시도 소방본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안전 학습 경연대회이며 초등학생들이 화재 예방과 안전 수칙을 학습하며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25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서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5학년 2반은 지난달 9일 경상북도 예선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했고 25일에는 전국 초등학교가 참여한 본선 평가에 참여해 높은 안전 지식 이해도와 뛰어난 팀워크를 바탕으로 전국 2등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지원 선생님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책임감과 협동심을 기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아이들이 일상에서도 안전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천한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초등학생들이 생활 속 안전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