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대창면 대창1리 경로당 신축 개소기념행사 개최.. 주민 소통과 화합의 사랑방 역할 기대

김경환 기자
2025-10-29 12:35:21




경상북도 영천시 시청



[아시아월드뉴스] 영천시는 29일 대창면 대창1리 경로당 신축 개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경로당 신축 개소를 축하했으며 개소식 후에는 노인회에서 준비한 오찬을 나누며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대창1리 경로당은 균열, 결로 냉난방 효율 저하 등 기존 건물의 노후화로 불편을 겪던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신축됐다.

지상 1층, 연면적 86.14㎡(남녀 방 각 1개, 실내 화장실 각 1개) 규모로 조성됐으며 다양한 편의시설과 냉난방 시스템을 갖춰 어르신들의 여가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영철 노인회장은 “경로당이 개소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관계자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시장은 “주민들의 관심과 경로당 회원들의 노력으로 안락하고 쾌적한 경로당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