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통영수산식품대전’ 성황리에 마무리

어부장터 축제와의 첫 공동 개최, 수산물 소비 확대 및 수산 1번지 명성 강화

김성훈 기자
2025-10-29 09:35:46




‘2025 통영수산식품대전’ 성황리에 마무리



[아시아월드뉴스] 통영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어부장터축제과 함께 열린 ‘2025 통영수산식품대전’ 이 성황리 마무리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통영어부장터와 함께 처음으로 개최돼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저변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행사에는 관내 12개 수산물 업체와 5개 수협을 포함해 총 17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신선식품, 냉동식품, 건조식품 및 가공식품 등을 홍보 판매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FDA가 인정한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 구매대상의 폭을 넓혔다.

또한 무료시식과 시의 할인판매 금액 지원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그 결과, 행사 마지막 날까지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작년 대비 업체당 평균 매출액이 상승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행사는 청정바다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방문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그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향후 고차 가공식품 연구와 개발을 적극 지원해 통영 수산물의 부가 가치를 더욱 높이고 이를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