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오늘은 청년답게 STAY

김성훈 기자
2025-10-24 07:05:25




2025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가 주최하는 2025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의 날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강릉 월화거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전 세대적 공감과 소통을 통해 청년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늘은 청년답게 STAY’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을 위한, 청년에 의한, 청년 중심의 축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청년단체, 청년 창업가, 대학생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협업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청년 정책 안내 △창업 아이템 홍보 △축하 공연 △청년공감 토크콘서트 △청년대상 시상 등이 있다.

특히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년들의 질문을 인공지능이 대답하고 도 경제부지사와 강릉시장이 함께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청년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며 도내 유관 기관과 지역 대학들이 함께 참여해 청년 지원 정책과 사업을 알리는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참여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참여 유도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권, 식음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청년의 날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고 싶은 강릉을 만들어 가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