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로컬 누리센터, 추석 이벤트 대성공 매출 2배 '껑충'

‘꽝 없는 추억의 뽑기’로 시민 만족도 높이고 거제시 농산물 우수성 알려

김성훈 기자
2025-10-10 14:47:01




거제로컬 누리센터, 추석 이벤트 대성공 매출 2배 '껑충'



[아시아월드뉴스] 거제시가 운영하는 거제로컬 누리센터 고현점이 추석 연휴를 맞아 진행한 ‘추석맞이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간 열린 이번 행사는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이 평소보다 2배 이상 급증하고 방문객 수도 1.4배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지역 농업인의 상생 공간인 로컬푸드 직매장의 역할을 알리고 명절을 맞은 시민들의 방문을 유도해 스마트팜 카페, 식생활 교육장 등 누리센터 전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500여명에게는 지역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으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하는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가 열렸다.

모든 참가자에게 선물이 돌아가 참여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자연스럽게 거제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센터 내 스마트팜 카페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해 재방문을 유도했으며 명절 선물용 거제시 특산품 전시·판매 부스도 함께 운영해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 증진에 기여했다.

채문환 농식품유통과장은 “예상보다 훨씬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주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가 만족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거제로컬 누리센터를 지역 대표 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