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인제군이 발행하는 군정소식지 ‘합강소식’ 이 군민과 함께 만드는 참여형 소식지를 목표로 다양한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합강소식’은 군정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공식 매체로 군과 군민을 연결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 잡기 위해 꾸준히 발전해왔다.
2022년에는 기존 신문형을 책자형으로 전면 개편해 행정정보뿐 아니라 문화·역사, 의정소식, 유관기관 소식 등으로 내용을 확대했다.
2023년에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소식지를 제작하고 카카오톡 채널 ‘인제군 합강소식’을 운영하며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어 군정 소식을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실시했던 군정소식지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군민 참여 코너를 확대하고 건강칼럼, 인제썸플레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군은 소식지 홍보와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오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모바일 소식지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인제군 합강소식’ 채널을 구독하고 인증 캡처 화면을 설문폼에 제출한 100명을 추첨해, 당첨자의 인제채워드림카드에 5,000원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합강소식은 군민이 직접 참여해 함께 만드는 소식지를 지향한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접근 방식으로 군정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