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하절기 영세 축산농가 가축 무료 순회진료 실시

장마 및 폭염으로 인한 가축 질병 예방 및 농가 피해 최소화 등 만전

김성훈 기자
2025-08-27 14:55:23




함양군, 하절기 영세 축산농가 가축 무료 순회진료 실시



[아시아월드뉴스]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는 함양군 수의사회와 협력해 8월 27일 휴천면 일원에서 ‘2025년 하절기 가축 무료 순회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순회진료는 휴천면 20개 마을, 소 사육 농가 35호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가축 예방접종 및 진료 △임신 감정 △구충제 투약 △축사 소독 △소규모·고령 축산농가 대상 질병 상담 및 하절기 사양관리 지도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졌다.

특히 폭염과 장마로 인한 고온다습한 환경 속에서 가축 질병 발생 위험과 파리·모기 등 매개곤충 증가에 따른 전염병 확산 우려가 커진 가운데, 이번 순회진료는 가축 전염병 예방과 축산농가 피해 최소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진료에는 공수의사를 주축으로 4개 반 14명이 참여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료 및 방역을 지원했으며 소독지원 및 필요시 병성 감정을 위한 경상남도 동물위생시험소 북부지소의 협조도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하절기 무료 순회진료가 축산농가의 가축 질병 예방과 건강한 축산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원과 예방 중심의 관리를 통해 농가 경쟁력 강화와 안전한 축산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