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여름철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인증샷으로 함께해요

피우미와 함께하는 기후행동 홍보, 여름철 에너지 절약방법 7가지 제시

김성훈 기자
2025-08-18 13:42:46




창원특례시, 여름철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인증샷으로 함께해요



[아시아월드뉴스] 창원특례시는 오는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탄소중립 여름나기 에너지 절약 인증샷 챌린지’를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탄소중립 생활에 관심 있는 창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 온라인 참여를 통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인증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가 제시한 여름철 탄소중립 에너지 절약 방법 7가지는 △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 △ 냉방 적정온도 26℃ 유지 및 에어컨·선풍기 병행 사용 △ 냉장고 적정용량 유지 △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대기전력 차단 △ 냉방 영업 시 출입문 닫기 △영업 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 △쿨맵시 착용으로 체감온도 낮추기이다.

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나아가 기후위기 대응과 녹색생활 실천운동이 생활 속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종옥 기후환경국장은 “작은 실천 하나가 모여 더 시원한 여름과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는 큰 발걸음이 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