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고립은둔 청년 및 가족, 사회로의 첫걸음

고립은둔 청년 및 청년 가족 대상 심리상담·가족캠프 참여자 모집

김성훈 기자
2025-08-07 10:31:11




통영시 고립은둔 청년 및 가족, 사회로의 첫걸음



[아시아월드뉴스] 통영시는 고립과 은둔 상태에 놓인 청년들이 다시 사회와 연결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심리적 어려움과 사회적 단절로 고립된 청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통영시는 청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과 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과 가족의 상황에 맞춘 단계별 상담과 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심리 상태와 원인을 파악하며 상담 및 교육 피드백을 통해 변화 과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심리적 지원을 넘어 청년과 가족이 함께 변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청년의 고립 문제는 가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청년 가족 지원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청년의 부모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및 집단 심리상담을 통해 자존감 회복과 가족 내 갈등 완화를 도모하며 가족 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립은둔 청년의 사회 복귀와 자립을 위해 통영시, 통영시 청년센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청년정책과 연계한 실질적 지원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 18~45세 고립은둔 청년 및 청년가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통영시 기획예산실 인구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