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보건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김성훈 기자
2025-05-15 12:00:54




함안군보건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아시아월드뉴스] 함안군은 65세 이상 어르신의 건강 보호와 중증 감염병 예방을 위해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은 기침이나 콧물 등 호흡기 비말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감염 시 폐렴, 패혈증, 뇌수막염 등 중증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감염에 취약하고 합병증 발생 위험이 커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이번 접종 대상은 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폐렴구균 백신 접종력이 없는 분들이다.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1회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건강 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인 고려의원, 박내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아라의원, 인제의원, 참사랑의원, 아라한국병원, 보람가정의학과의원, 영동병원, 우리들의원, 진성의원, 새롬재활요양병원, 구자운의원, 제일의원, 우리병원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된다.

함안군보건소장은 “폐렴구균 감염은 고령층에서 특히 위험할 수 있는 질환으로 예방접종을 통해 중증 질환으로의 진행을 막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접종을권유드리며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