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당당캠프 1기 참가자 모집

청년에게 4일간의 쉼표를…… "쉬어가도 괜찮아"

기자
2025-05-15 07:19:10




상주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당당캠프 1기 참가자 모집



[아시아월드뉴스] 상주시와 상주먹거리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상주이음은 지역 청년의 자기탐색과 진로역량 강화를 위한 실천형 프로그램으로 ‘2025년 1기 청년당당캠프’를 오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상주시가 추진 중인 ‘2025년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사회 진입을 앞둔 청년, 구직 중이거나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상주시 거주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당당캠프’는 총 4일간 2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1일차에는 DISC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자기이해를 돕고 SMART 목표 설정 및 자기소개 실습, 비전보드 만들기 등을 통해 참여자 각자의 진로 방향을 구체화한다.

2일차에는 직무역량 점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포트폴리오 및 스킬맵 구성 등 실제 취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다룬다.

3일차에는 유리공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제스모나이트 화병’과 ‘도어벨’을 직접 만들며 창의적 활동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인 4일차에는 ‘시나몬캔들’과 ‘왁스타블렛’ 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몸의 균형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요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상주시 인구정책실 고두환 실장은 “이번 캠프는 강의 위주의 프로그램이 아니라, 청년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실천 중심의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당당하게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링크 및 자세한 내용은 상주이음 공식 블로그와 SNS, 문의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