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소방서·함안전력지사와 ‘봄철 대형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김성훈 기자
2025-04-25 14:43:47




함안군, 함안소방서·함안전력지사와 ‘봄철 대형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아시아월드뉴스] 함안군은 입곡군립공원 일원에서 산림녹지과, 함안소방서 함안전력지사 등 약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대형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봄철 나들이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대비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물과 안내문을 배포하고 △영농부산물, 쓰레기 등 불법 소각 금지 △입산통제구역 출입 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불 발생 시 즉각 신고 △산불관련 처벌규정 등의 행동 수칙과 처벌규정을 안내했다.

또한 함안소방서는 화재 발생 시 대응 요령 및 신고 방법을, 한국전력공사는 전선 주변 산불 예방 활동과 전기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산불은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 모두가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며 평일은 물론 휴일에도 산불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