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관광재단 전국 공사·재단 공동 기업 워케이션 사업설명회 개최

수도권 기업 대상 설명회 및 B2B 미팅 통해 수요 발굴 본격화

김성훈 기자
2025-04-22 08:46:49




강원관광재단 전국 공사·재단 공동 기업 워케이션 사업설명회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강원관광재단은 4월 29일 서울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점에서 열리는 2025년 전국 지방 관광공사·재단 공동 워케이션·기업관광 사업설명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고 강원관광재단을 비롯해 경북문화관광공사, 광주관광공사, 전남관광재단,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등 총 6개 국내 광역 지방관광기구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전국관광공사·재단협의체를 통해 지난해 제주에서 출범한 이래 급증하는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고 상대적으로 정체된 외국인 방한 관광 및 내국인 국내여행 수요를 확대하고자 공동협력을 추진해 왔다.

이번 설명회는 그 첫 협력사업으로 수도권 소재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각 지역의 휴가지 원격 근무 프로그램 △기업 연수 및 워크숍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현장상담을 통해 실질적 유치 수요를 발굴할 계획이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는 전국 지방관광기구가 지역 관광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협력하는 첫 공동사업으로 매우 뜻깊은 시도”며 “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계기로 다양한 기업,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체류형 관광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