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5 강릉 인바운드 우수 여행상품 육성사업 공모

3월 4일부터 여행사 참여 및 청년 창업 희망자 접수

김성훈 기자
2025-03-04 07:48:43




강릉시청사전경(사진=강릉시)



[아시아월드뉴스] 강릉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5 인바운드 우수여행상품 육성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종합여행업으로 등록된 여행사 중 무비자로 한국 방문이 가능한 대만, 싱가포르, 일본, 홍콩 인바운드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며 관외 업체의 경우 강릉 내 여행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청년 교육 및 공동 상품개발을 진행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청년 교육 지원이 새롭게 신설되어 청년 창업 지원 및 상품 공동개발을 통한 여행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여행상품 개발이 중요한 요소로 포함됐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강릉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차세대 관광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업체에는 차량 임차비, 지역 문화관광 체험비 등 직접 경비 및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비용이 지원된다.

공모 접수는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는 1차 적격심사와 2차 서류심사 및 상품발표 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강릉의 자연경관, K-문화 및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외국인 맞춤형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강릉 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여행사와 창업 준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