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월드뉴스]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위해 홍천군보건소 방문 보건팀이 노력하고 있다.
홍천군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이번 '농한기 경로당 순회 찾아가는 건강 교실'은 관내의 30여 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1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이 건강 교실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자 심뇌혈관질환 예방, 천식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한의학적 건강관리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기초 건강검사를 받고 그에 따른 맞춤 건강상담을 받는다.
특히 천식 환자를 위한 일상생활 수칙과 한의학적 건강관리법뿐만 아니라 천식 환자를 위한 호흡 치료 도구인 흡입제 사용법에 대한 실습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등의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계절별 맞춤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천군보건소 방문 보건팀의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하며 홍천군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