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설 연휴기간 응급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연휴기간 진료공백으로 인한 시민과 귀성객들의 불편 최소화

김성훈 기자
2025-01-20 14:44:44




통영시, 설 연휴기간 응급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아시아월드뉴스] 통영시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 및 의료공백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과 귀성색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민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1.25. ~ 2.2.까지 응급의료기관 1개소, 설연휴 문 여는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특히 1.27. ~ 1.30. 기간은 공공의료기관의 진료일을 확대 운영하며 진료일은 보건소 1.27., 욕지보건지소 1.28., 한산보건지소 1.29., 사량보건지소 1.30., 보건진료소 18개소는 연휴기간 중 1개소 이상씩 운영한다.

설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현황과 운영시간은 △통영시청 및 통영시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구급상황관리센터, △도 콜센터 △보건복지콜센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문 여는 병원 및 약국에 부착된 안내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해당 의료기관 방문 전, 필히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해 헛걸음 하지 않기를 당부한다”며 “시민과 귀성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철저히 구축하고 관리해 응급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