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 동상 수상

김성훈 기자
2024-10-18 10:17:40




진주시청사전경(사진=진주시)



[아시아월드뉴스]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이 지난 17일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한 ‘2024년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학교 밖 도전기 공모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스스로 노력하며 주도적인 삶을 개척해온 도전정신을 북돋워 주고 다양한 형태의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 동상을 수상한 이OO 청소년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눅 들지 않고 내 노력과 주변의 도움으로 당당하게 자립 중인 나를 칭찬하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힘든 상황에서 학교 밖 청소년이 되기를 선택한 내 행동을 책임지려고 한다.

나를 포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한 선택이 존중받길 바란다”고 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찾는 청소년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다.

학교 중단일뿐 학업 중단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활기찬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진주시가 직접 운영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북장대로6번길 9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학습 △직업체험 및 문화·체육활동 △기초소양교육 및 건강검진 △급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