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4년 9월 정례조회 개최

거창한마당대축제, 감악산 꽃&별 여행, 멋있게 관광객 맞이하자

김성훈 기자
2024-09-03 13:34:45




거창군, 2024년 9월 정례조회 개최



[아시아월드뉴스] 거창군은 지난 2일 공무원,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9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정례조회에 앞서 식전 행사로 우리 쌀 소비 촉진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지역 청년 밴드 ‘언체인’의 음악공연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각종 시책과 군정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등 유공 공무원에 대한 상장 및 표창장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최근 한 달 동안 이어진 유례없는 폭염과 각종 기상이변으로 인한 비상근무, 거창국제연극제와 을지훈련 등 바쁜 일정 속에서도 노력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상반기에 거창군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일들을 성취했다”며 “특히 지난 8월에는 300억원 규모의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 공모 선정, 에콜리안 거창골프장 조기 인수 협약 체결, 공공 의료시스템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거창적십자병원 이전·신축사업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 이 사업들이 빈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9월에 개최되는 거창한마당대축제와 제4회 감악산 꽃&별 여행 행사 등 거창군의 가장 큰 행사가 집중되어 있으니 거창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거창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준비를 당부했다.

거창군은 올해 13일 개최 예정인 ‘감악산 꽃&별 여행’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아스타 국화 생육상태와 감악산을 감싸는 3.7km의 무장애 나눔길 개통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거창군 생활인구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