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함양읍 시목마을 의료 봉사활동

23~24일 양일간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인술제세 실천

김성훈 기자
2024-08-26 11:20:03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함양읍 시목마을 의료 봉사활동



[아시아월드뉴스] 함양읍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주관으로 함양읍 두레마을에 임시진료실을 차리고 농촌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내과, 신경정신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등 전문의 5명과 의과대학생 40명으로 구성된 의료진들이 참여했으며 낙후된 농촌 특성상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각 진료과별 진료, 심전도 검사 및 혈압 혈당 측정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함양읍에서는 시목마을을 비롯한 내곡, 상죽마을 등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장회의 및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함양군에서는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해 의료진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진료를 받은 70대 어르신은 “농사일도 바쁘고 사는 곳도 오지라서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기가 쉽지 않은데 의사 선생님들 덕분에 큰 도움이 됐다”며 연신 미소가 떠나지 않으셨다.

최성봉 함양읍장은 “무더운 폭염 속에도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의료봉사를 오신 부산 백병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공익적 활동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읍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수현 봉사단장은 “진료를 받고 좋아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백병원의 창립 이념인 인술제세’를 실천하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봉사 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