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대상 사회서비스 제공…7월 24일까지 신청

김성훈 기자
2024-07-17 15:34:03




하동군청사전경(사진=하동군)



[아시아월드뉴스] 하동군은 오는 24일까지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9개 분야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34명이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기획해 이용권 형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5명 △영유아 발달지원 4명 △인터넷 과몰입 아동·청소년 치유 2명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 2명 △바른 체형 키 성장 운동 8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2명 △정신건강 토탈케어 2명 △노인 두뇌건강 지원 7명 △성인 심리지원 2명이다.

소득·연령 등 지원 대상 기준은 서비스별로 상이하며 이용자 등급에 따라 자부담금이 발생한다.

신청희망자는 신분증과 서비스별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복지 부서를 방문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청 홈페이지 하동사랑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신청자격, 가구특성, 우선순위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자는 제공기관을 선택해 계약 체결 후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초기상담을 통해 서비스 제공 일정, 이용자 욕구 등을 세세히 파악해 서비스 계획을 수립한다”며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